Pharos University ME 253 Fluid Mechanics II - ppt video online download

Pharos University ME 253 Fluid Mechanics II - ppt video online download : External External Flows Bodies in motion, experience fluid forces and moments. Examples include: aircraft, automobiles, buildings, ships, submarines, turbo machines. Fuel economy, speed, acceleration, stability, and control are related to the forces and moments. Airplane in level steady flight: drag = thrust & lift = weight.

UE5, 위젯 간 파라미터 패싱 하는법! ( parmeter Passing widget to widget) How to Cast !), Widget Blueprint and MenuAnchor

 

여러개의 Widget을 쓰는 경우는 여러 개의 window가 필요할 때입니다. 뭔가 Reactive한 창들을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이때, Widget간 파라미터를 전달할 일이 생깁니다.


레벨 단계에서 widget parameter passing을 소개하고, 다음으론 popup단계에서 Parmaeter passing을 소개합니다.


먼저, Level 단계에서 Widget간 Parameter전달은 Cast와 Object Reference를 이용하여 전달할 수 있습니다. Cast를 하게 되면, 해당 object에 대한 값들을 받아서 쓸 수 있게 됩니다.


먼저 2가지 Blueprint 위젯을 만들어 줍시다. Common에 없으니, Allcasses에서 찾아주고 utilities에서 User widget을 선택 해주어야 합니다. Editor Uitility Widget의 경우 복잡하니.. 이부분은 나중에 알아보겠습니다.

<CastToMe BluePrint- 변수만 지정>

castToMe widget에서 Parent로 값을 전달해보겠습니다. 먼저, CastTome에 변수들을 지정해줍시다. 저는 3가지 변수들을 지정했습니다. (password, class_name, int_password)



<Parent BluePrint- Object 변수와 Event 생성>


기본적인 Cast 구조는 위와 같습니다. 여기서 Object를 어떻게 변수로 지정하는지?가 핵심입니다. 변수 유형에서 Object의 Object Reference로 지정해주고, 변수명을 원하는 형태로 지정합니다.


저는 여기서 Objects 라고 지정하였네요, 그 다음으로는 외부에서 넣어줄 수 있도록 수정해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Instance Editable하고 Expose on Sapwn 옵션입니다.


cast to something은 blueprint 이름에 의존합니다. 이름이 다르다면 blueprint class에 맞는 이름으로 설정해주어야 합니다.


As class name 해당 class에 있는 변수들을 불러 올 수 있는 함수들을 제공합니다. get 변수명!



이제 각각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선 string 값을 찍어보면 되겠죠?


<Level Blueprint>


widget 에서 Class를 cast To me로 설정해주고, Widget을 하나 만들어줍니다. 이 과정은 Object를 하나 생성하는 과정이됩니다.


이제 Object가 생겼으니, 이 Object를 Reference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똑같이 Create Widget을 해주고 Class를 Parent 설정하면, Objects라는 변수명이 노출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변수 명 설정에서 Instance Editable, Expose on Sapwn 옵션을 체크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여기에서 Return Value 를 Object Reference를 연결해주면, 변수명을 받을 수 있게됩니다.


최종적으로 결과물을 보면, Object Reference가 잘 전달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MenuAnchor

Menu anchor는 Popup 메뉴를 만드는데 사용합니다. 이 경우 object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이에, Object를 생성할 수 있도록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새로운 Widget Blueprint에서 menuanchor를 추가 해줍니다. (Designer tab)


여기서 menu class를 None으로 설정해주시고, class는 on Get menu Content에서 Binding 해주어야 합니다.


Binding 함수에서는 다음과 같이 구성해주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menu anchor에서도 object가 cast가 잘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Introduction to Topology] 위상수학 Chapter1 집합 이론